사탄은 어디서 왔습니까? 사탄도 하나님이 만드신 것입니까?

홈 > 궁금해요 > 궁금해요
궁금해요

 

사탄은 어디서 왔습니까? 사탄도 하나님이 만드신 것입니까?

대전교회 0

사탄은 어디서 왔습니까? 사탄도 하나님이 만드신 것입니까? 

사탄은 원수를 의미하며, 그는 하나님의 원수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이며 하나님의 나라 안에서 하나님의 대적입니다. 사탄은 원래 하나님이 땅을 창조하시기 전에 창조된 천사였습니다. 하나님은 타락한 사탄을 창조하지 않으셨고, 원래 창조하신 것은 빛의 천사였습니다. 욥기 384-7절을 보면 하나님이 땅의 기초를 놓으실 때에 하나님의 모든 아들 곧 모든 천사가 기뻐하였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땅을 창조하시기 전에 천사를 창조하셨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빛의 천사들

 

에스겔 28장을 보면 사탄이 천사들 중 한 사람일 뿐만 아니라 가장 높은 천사장이자 천사장의 지도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에스겔 2812-14절에 여호와 하나님이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는 온전하고 온전하며 지혜가 충만하고 온전히 아름다우니라 네가 한때 에덴의 하나님의 동산에서 각종 보석을 입었으니 곧 , 루비와 황옥과 다이아몬드와 황옥과 붉은 마노와 벽옥과 사파이어와 루비와 에메랄드와 금이요 또 아름다운 북과 피리가 너희와 함께 있도다 너희가 창조된 날에 준비된 것이라 너희는 기름 부음을 받은 자니라 그룹들에게 궤를 덮으라 내가 너를 하나님의 성산에 두리니 네가 불같이 빛나는 보석 사이를 걷고 있느니라.” 이 구절은 사탄이 반역하기 전 우주에서 사탄의 위치를 ​​설명합니다.

 

"너희가 에덴동산에 있었다" 여기서 에덴동산은 아담과 해와가 있던 에덴동산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에덴동산은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거룩한 산에 있는 것입니다. "각종 보석을 착용하라"는 원문은 온갖 보석을 가리고 있어 그의 거주지가 각종 보석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또 아름다운 북과 피리가 당신과 함께 있는데 모두 네가 창조된 날에 준비된 것니다." 고대에는 파이프와 같은 악기가 왕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사탄이 아담 이전에 한때 왕이었고 우주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주 예수께서는 그를 땅에서 세상의 왕이라 칭하셨고, 사도들도 그를 공중에 있는 권세 있는 자의 지도자라 칭하셨느니라.

 

누가복음 45-6절이 이것을 확증합니다. “마귀가 그를 다시 높은 산으로 인도하여 속히 천하 만국을 보이되 마귀가 이르되 이 모든 권세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니 이는 내게 맡겨진 것임이라 내가 원하는 자에게 주리라." 이것은 주 예수께서 부인하지 않으셨기 때문에 사실일 것이다.

 

하나님은 언제 이 모든 것을 사탄에게 넘겨주셨습니까? 아담 이전에 시간이 좀 흘렀음에 틀림없다. 성경 계시에 따르면 하나님은 사탄을 우주의 머리로 지명하셨고, 천지 만물도 그에게 맡기셨습니다. 그 결과 그는 천하의 왕이 되었고, 그의 지위가 너무 높아서 대천사 미가엘 조차 중상모략으로 감히 그를 정죄하지 못하였다. 미가엘은 대천사 중 하나로 감히 사탄을 정죄하지 않고 사탄의 지위가 자기보다 높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탄이 가장 높은 천사장임이 틀림없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사야서 1412절은 사탄이 본래 밝은 별이요 빛의 아들이요 아침의 아들이었다고 말합니다. 밝은 별은 금성을 말하는데, 금성은 별들의 머리이기에 사탄도 천사들의 머리임에 틀림없다. 이른 아침의 아들은 그가 오래 전에 거기에 있었고 우주의 아침에 거기에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사탄은 금성처럼 밝은 우주 초기에 천사의 머리로 나열되었습니다. 사탄은 기이하고 하나님께 기름 부음 받은 그룹이며 하나님과 가장 가까운 자요 하나님의 창조물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진 자입니다. 그에게는 왕권뿐 아니라 신권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부패한 사탄을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온유하고 온전한 천사장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락한 사탄

 

그러나 어느 순간 천사장, 기름 부음 받은 그룹들이 마음의 교만으로 타락하게 되었다. “네 아름다움 때문에 네 마음이 높아지고, 네 광채 때문에 네 지혜를 부패시키니, 내가 너를 땅으로 내던져 왕들 앞에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완전하고 온전하며 지혜가 충만했다. 그는 온전하고 부족함이 없었으나 그의 아름다움을 귀히 여기고 그의 마음이 교만하여 부패하였다. 하나님이 주신 것에 대해서 하나님을 잊어버리는 것은 항상 교만을 불러일으키고 교만은 사탄의 배반의 원인이 됩니다. 그는 자신을 높이고 하나님과 동등하기를 원합니다. 오늘날에도 교만한 마귀는 삼킬 사람, 곧 교만한 사람을 찾으며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를 저항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을 낮추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55절에 너희가 다 서로 겸손할지니 하나님이 거만한 자를 대적하시며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시느니라 고 말씀합니다 .

 

이사야 1413-14절에서 사탄은 다섯 번이나 "내가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너는 네 마음속으로 말하였다. ‘내가 하늘로 올라가리라. 내가 하나님의 별들 위로 내 보좌를 높이리라. 그런 다음 내가 북쪽 끝에 있는 회중의 산 위에 앉으리라.라고 말했습니다. 사탄은 지극히 높으신 분과 동등해지고자 하여 하나님께 반역한 것입니다. 그가 배반했을 때, 하나님은 그를 심판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사탄을 심판하신 것은 하나님이 그의 창조물에서 어떤 배역도 허용하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너희 중에 불의가 다시 드러날 때까지라. 너희가 장사를 많이 하므로 강간이 가득하고 죄를 짓는도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를 천한 자로 여기고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내리라. 내가 불같이 빛나는 보석에서 너를 멸하였도다 너는 아름다운 마음이 교만하고 네 영광이 네 지혜를 더럽혔으며 내가 너를 땅에 던지며... 네 성소를 더럽혔느니라."(28:15-18) "그러나 네가 가장 깊은 곳에 빠지리라."(이사야 14:15)

 

하나님은 사탄을 심판하실 뿐만 아니라 사탄의 반역을 좇는 천사들도 심판을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의 하늘과 땅과 사탄의 반역을 좇았던 땅의 생물들도 심판을 받았습니다. 심판 후에 심판받은 천사들은 공중에 있는 악한 신령한 세력 곧 공중에 있는 악령이 되었고 땅에 있는 생물은 몸에서 나간 영 곧 살아 있는 더러운 영이 되니라.

 

오늘날 사탄과 그의 흑암 세력 곧 물과 땅에 있는 타락한 천사들과 더러운 마귀들이 이미 심판을 받았으나 이 심판은 반드시 사람으로 말미암아 행하여야 하리니 이 심판은 하나님이 스스로 행하지 아니하시고 사람을 통하여 이 심판을 집행하러 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