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4:14 (가인의 말 중에) 저를 만나는 사람마다

 

창세기 4:14 (가인의 말 중에) 저를 만나는 사람마다

큰바위얼굴 1
한 성도가 제게 질문하기를,
초신자(목양대상자?)와 성경 말씀으로 목양을 하고 있는데
창세기 4장 14절의, 가인이 여호와께 말하는 구절, "..... 그렇게 되면 저를 만나는 사람마다 저를 죽이려고 할 것입니다."에서
그 당시에 아담과 하와 그리고 가인 외에 쫓아내어진 가인이 만날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이해할수 없다하였다 합니다.
나름 설명을 드렸지만, 합당한 사역의 말씀으로 명쾌히 설명을 드리지 못하여 문의 드립니다.

* 제 생각인데요, Q & A에서의 질문과 답변이 질문자가 원한다면 공개적으로 보여지게 하면 어떨까요? (답변 메일 받기 => 답변 공개로)
  다른 궁금한 분들도 답변을 즉시 볼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이 게시물은 대전교회님에 의해 2024-03-05 11:02:55 Q&A에서 이동 됨]
1 Comments
johnlee 2021.08.24 12:43  
아담과 하와의  대표적인 자손들 두 사람은 가인과 아벨입니다. 그렇다고 두 사람만을 낳았다는 것은 아닙니다.
( 창4:25절 .. 아들을 낳고는 그 아들의 이름을 셋이라 하였다.) (창5:4 셋 을 낳은 다음, 팔백 년을 살면서 아들딸을 더 낳았다. 아담은 모두 구백삼십 년을 살고 죽었다.)
두 사람만 언급한 것은 두 사람은 성경의 두 노선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가인의 후손들은 창세기 4장 이후 타락의 길을 가는 사람들로 대표되며, 아벨, 셋의 후손들은 5장에서 생명의 노선을 대표합니다.

그러므로 아담과 하와는 팔백년동안 자녀들을 낳았다면 최소 몇백명은 낳았을 것입니다.
가인이 (창4:14하 만나는 사람마다 저를 죽이려고 합니다.) 그 사람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다름 사람이 아닌 아담과 하와의 후손들중 하나임이 틀립없습니다.
나중에 가인이 결혼한 여자도 아담의 후손 중 하나입니다.(창4:17절)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 이외에 다른 사람들도 창조했다면,
창세기 3장에서 타락한 사람의 후손들 이외에 타락하지 않은 다른 사람들이 있었다는 주장이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은 성경이 진리와 맞지 않는 주장입니다.

이것에 대한 분명한 근거는 신약 성경에 나와 있습니다.

로마서5장 12절, (그러므로 한 사람(아담)을 통하여 죄가 세상에 들어왔고 죄를 통하여 죽음이 들어온 것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두루 퍼졌습니다.)
로마서5장 17절, (한 사람(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아 죽음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을 하였다면...)
사도행전17장26절 (하나님은 한 사람에게서 인류의 모든 민족을 만드시어 온 지면에 거하게 하시고, 그들이 살 시대와 거주할 경계를 미리 정하셨는데..)(회복역 성경)

행17:26절은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한 사람을 통해서 인류가 번성했음을 말씀하십니다.
제목